□ 서울시는 2024 S/S 파리패션위크 공식 수주전시회 트라노이(6.22~6.25)에서 서울패션위크 남성복 3개 브랜드가 내년 봄, 여름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연합 패션쇼(6.24)를 지원하고, 6개 서울패션위크 브랜드가 참여하는 공동관을 열어 유럽시장 세일즈에 나선다.
□ 파리 게테 리릭(LA GAÎTÉ LYRIQUE)에서 개최되는 이번 연합 패션쇼와 수주전시회 공동관 운영은 서울시와 트라노이 간 업무협약 체결의 일환이다.
□ 시는 서울패션위크 참여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사업으로 트라노이 수주전시회 및 패션쇼 참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. 작년에 여성복 진출 지원에 이어, 올해는 K-패션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남성복 브랜드를 엄선해, 지원에 나선다.
○ 트라노이(TRANOI)는 파리패션위크 주관사인 프랑스패션연합회(FHCM)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은 파리패션위크 공식 트레이드쇼로,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1년에 총 4번 개최한다.
○ 남성복여성복이 통합 개최되는 서울패션위크 및 수주전시회와 달리, 파리패션위크와 트라노이 수주전시회는 23년 1월과 6월에는 남성복이, 3월과 9월에는 여성복이 각각 열린다.
□ 이번 트라노이 수주전시회에는 총 6개 서울패션위크 브랜드가 참여한다. 23년 춘계 서울패션위크에서 바이어가 주목한 ‘다시 보고싶은 패션쇼 TOP5’ 중 비욘드클로젯, 얼킨, 아조바이아조, 비엘알블러 그리고 TOP5 이외에 슬링스톤, 억셉턴스레터 스튜디오가 참가한다.
□ 시는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바이어 상담이 실제 계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유럽 패션시장을 잘 아는 트라노이와 협력해 브랜드별 맞춤 바이어 미팅 및 상담을 진행한다.
□ 또한 참여 브랜드가 이번 수주전시회 이후에도 바이어 상담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글로벌 온라인 패션 B2B 플랫폼인 르뉴블랙을 활용해 지원한다. 르뉴블랙은 유럽 시장의 대표적인 B2B 온라인 플랫폼이자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판매 편집숍으로, 르뉴블랙을 통해 제품 등록 및 온라인 상담과 수주가 가능하다.
□ 6월 24일(토), 파리현지시간 오후 6시에는 서울패션위크의 3개 남성복 브랜드(슬링스톤, 비욘드클로젯, 얼킨)의 트라노이 연합 패션쇼가 진행된다.
○ 슬링스톤이 패션쇼의 오프닝 무대를 맡는다. ‘한국의 판타지(KOREA FANTASY)’라는 주제로 블랙앤화이트 모노톤 바탕 위에 한국적 문양 등으로 동양적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동시에 K-패션 특유의 멋을 완성한다.
○ 이어서 비욘드클로젯은 ‘새로운 야성(THE NEW WILD)’으로 사진작가 피터 브레드(PETER BREAD)의 삶에서 영감을 받아 90년대 남성미의 컬처 문화를 표현한다. 다양한 취향이 혼재된 고귀한 클래식 무드를 넘어 새로운 와일드함에 대해 이야기한다.
○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는 얼킨은 디자이너 본인의 군대 일화에서 구상한 ‘공동묘지 캠핑클럽(Cemetery Camping Club)’이라는 컨셉을 통해 업사이클링 창작 방식을 공동묘지에서 캠핑을 하는 호러 무드로 위트있게 풀어낸다.
□ 파리패션위크 기간 동안 개최되는 3개 브랜드의 연합 패션쇼 영상은 7월 첫째 주 서울패션위크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, 패션쇼 현장스케치는 서울패션위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영상 공개 전 미리 확인할 수 있다.
□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“서울패션위크 브랜드가 파리 트라노이 수주전시회 참가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판로를 확대하고, K-패션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.”며, “파리 트라노이를 비롯한 다양한 세계 패션 시장 진출 기회를 만들고,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.”고 말했다.
출처: 서울시청ㅣ경제정책실 ㅣ뷰티패션산업과